본문 바로가기

먹은 것들, 사용한 것들, 해본 것들 리뷰

[컬리 밀키트] 베테랑 칼국수(전주 맛집 칼국수를 안방에서 즐기자)

반응형

베테랑 칼국수는 10여 년 전 전주 놀러 갔을 때 처음 맛보고 감칠맛 나는 국물 맛에 빠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컬리에서 밀키트로 팔아서 굳이 전주까지 가지 않아도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네요. 

 

베테랑 칼국수 밀키트는 컬리에서도 팔고, 베테랑 칼국수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비교를 해보니 컬리에서 파는 밀키트가 천 원 정도 싸네요. 그럼 베테랑 칼국수 밀키트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컬리에서 판매하는 베테랑 칼국수 밀키트는 이렇게 1인분씩 포장되어 냉동상태로 배송됩니다. 판매가격은 5,800원이고, 자주 세일하니 세일할 때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장지 뒷면에는 조리방법과 원재료 성분, 영양성분 등이 적혀있습니다. 면과 간장소스와 별도로 포장되어 있는 소스의 원재료, 영양성분 등이 다 따로 적혀있어서 좋네요. 면은 미국산 면을 사용했고, 별도로 포장되어 있는 들깻가루, 고춧가루, 김 후레이크는 다 국내산입니다. 

 

포징지를 개봉하면 들어있는 내용물입니다. 칼국수 면과, 간장소스, 들깻가루, 고춧가루, 김 후레이크가 이렇게 따로따로 포장되어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700ml의 물에 간장소스를 넣고 끓이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4분 30초~5분 동안 익힌 후 동봉된 들깻가루 등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면, 면을 익힐 때 날달걀 하나를 따로 그릇에 풀어 놓으신 후, 면을 다 익힌 후 달걀을 풀어 넣으면 더 '전주 베테랑 칼국수'다운 칼국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날 달걀 풀어 넣기 전(왼쪽)과 후

저는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미리 풀어 놓은 달걀을 다 익힌 면 위에 풀어서 먹었습니다. 위에 두 사진 중 왼쪽 사진이 달걀 풀기 전, 오른쪽이 달걀 넣은 후입니다. 좀 차이가 나나요?

달걀을 풀어 넣은 후, 나머지 들깨가루와 고춧가루, 김 후레이크를 예쁘게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전주에서 파는 베테랑 칼국수와 비슷해 보이시나요??  자, 이제 젖가락으로 고명들을 잘 섞은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면 굵기는 소면보다는 두꺼운 중면 정도의 두께, 우리가 흔히 먹는 라면의 면 굵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물은 정말 맛있습니다. 국뮬양이 꽤 많은데 한 숟갈씩 떠먹다 보면 금세 그릇이 바닥을 보입니다. 양은, 양 많은 분들이 드시기에는 조금 서운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는 딱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국물이 워낙 감칠맛이 있어서 국물 먹다 보면 배부르거든요. 고춧가루도 들어가지만, 그렇게 맵지는 않으니 맵찔이이신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매운 정도는 진라면 순한 맛과 매운맛 중간 정도 됩니다. 

 

베테랑 칼국수는 간장 베이스 국물의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만한 맛의 밀키트입니다. 베테랑 칼국수 본점에서 먹었던 맛과 거의 비슷한 것 같으니, 전주 맛집의 칼국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