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위치, 주차료 등 후기(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반응형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3층 규모의 그다지 크지 않은 박물관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볼거리들을 알차게 전시해 놓아 저는 가끔 아이를 데리고 보러 가곤 하는데요.  제가 자진(?)해서 데리고 가는 것은 아니고, 아이가 잊힐 때쯤 되면 자연사박물관에 가자고 하네요. 

 

지난 주말에도 다녀왔는데 작년(2022년)에 다녀왔을 때하고 조금 다르게 인테리어를 바꾼 것 같은데, 훨씬 깔끔하고 볼거리도 많아졌습니다.  서울이나, 서울 근교에 사시는 분들은 아이 데리고 한 번 정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https://namu.sdm.go.kr/site/main/home

 

HOME

서대문자연사박물관,HOME

namu.sdm.go.kr

  • 휴관일: 1월 1일, 설날, 추석,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 관람시간: 9:00 ~ 18:00 (3월~10월), 9:00 ~17:00 (11월, 2월)
  • 관람료: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7,000원 (서대문구민인 경우 50% 할인)
  • 주차료: 대형 5,000원(2시간 초과 10분당 1,000원), 소형3,000원(2시간 초과 10분당 500원) 

기본적인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인데 관람료와 주차료가 조금 비싼 느낌은 있긴 합니다.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주말에 조금 늦은 시간에 가면 주차장이 꽉 찰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박물관 옆에 있는 학교 주차장에 차를 대고 조금 걸어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박물관 올라가는 계단에는 공룡 모양을 한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제법 길어서 아이들에게는 소소한 즐거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박물관 입구 옆에 있는 알로사우르스 모형

표를 사고 입구에 들어가면 로비에 큰 공룡(아크로칸토사우루스) 모형이 있습니다. 1층에는 이 모형말고도 짧은(10분 정도) 3d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작은 시청각실과 기념품숍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코코몽 우주탐험이라는 유료 체험시설이 있었는데, 우리는 들어가보지는 않아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안내표에는 3층부터 관람하라고 되어 있는데, 굳이 이대로 안하시고 2층부터 둘러보셔도 됩니다. 규모가 크지 않아서 2, 3층 천천히 둘러봐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2층부터 둘러봤는데요. 

이렇게 한강하류에 사는 물고기들을 보여주는 작은 수족관도 있고, 

실제 코끼리를 박제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이 코끼리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기증을 했다네요.  코끼리 외에도 2층에는 각종 유명한 공룡 모형이 있습니다. 제 아들은 이 공룡 모형 때문에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스테고사우르스
티라노사우루스

공룡모형뿐만 아니라, 시대별로 살았던 다양한 동물들이 2층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이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층입니다. 저희 가족 기준에서는요~

 

3층은 지구 환경관입니다. 우주의 탄생, 화산의 생성과정을 설명하는 전시공간이 있고, 여러 광물들도 전시해 놓았는데 이런 쪽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시물이 그렇게 거창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세요.  

3층에는 이런 테라스 공간도 있어서 먹을 것 싸오신 분들은 여기서 쉬면서 드셔도 됩니다. 그런데 뷰가 아파트 뷰네요~^^ 박물관 안에 먹을거리 파는 곳은 1층에 카페(커피에 반하다)가 유일한데, 먹을만한 건 그다지 많이 없으니 먹을 것은 미리 챙겨가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

3층에는 도서관도 있습니다. 지난번에 왔을때는 이렇게 넓고 깨끗하지 않았는데 인테리어를 새로 한 것 같습니다. 아무 때나 들어가서 볼 수는 없고요, 시간대별로 예약을 받기 때문에 이곳에서 책을 보실 분들은 박물관에 입장하신 후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이 많아서, 책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곳에서 몇 시간도 보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반나절 정도면 둘러볼 수 있는 아담한 크기의 박물관이지만, 볼거리들은 제법 되니 아이 데리고 나들이겸 다녀오시면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은 많이 좋아할만한 곳이니 미세먼지 심한 날 아이 데리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