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은 것들, 사용한 것들, 해본 것들 리뷰

[코스트코 식품 추천] 감자수제비 (국물이 끝내줘요!)

반응형

감자수제비는 그동안 코스트코 갈 때마다 보이던 제품인데 지난 주말에 갔을 때 드디어 사고 말았습니다. 대기업도 아닌 이름이 생소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맛이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 결과는.... 만족스럽네요. 맛있어요. 제목에 쓴 대로 국물이 끝내줍니다. 
 

한 상자에 이런 봉지가 6개 들어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한 상자에 10,290원에 팔고 있으니(2023.5월 기준) 봉지 당 가격은 2,000원이 조금 안되는군요. 
 

끓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물 끓이고 내용물 넣고 익기를 기다렸다 그릇에 담아 먹으면 됩니다. 영양성분을 보니 역시 나트륨과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네요. 나트륨이 라면보다 약간 적은 것 같기는 하지만, 먹다 보면 국물이 맛있어서 다 먹게 되어서 라면보다도 나트륨을 더 섭취하게 되는 것도 같습니다. (전 라면국물을 다 먹지 않고 남기거든요)
 

수제비를 만드는데 쓰이는 밀은 미국산, 호주산이네요. 그 외 약간의 msg 와 멸치성분 등등이 들어갑니다. 
 

봉지를 뜯으면 수제비와 분말스프, 건더기 블록이 나옵니다. 물을 끓인 후 이 세 가지를 함께 다 넣어주면 수제비 완성입니다. 수제비의 식감은, 쫄깃쫄깃하기는 하지만 집에서 직접 반죽해 먹는 그런 느낌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식당에서 매운탕 끓일 때 넣어주는 수제비 사리와 매우 비슷한 식감입니다. 아무래도 인스턴트의 한계인 듯싶네요. 
 

다 끓인 후 그릇에 담은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볼때는 국물만 많고 수제비는 많이 없어 보이는데, 국물 밑으로 다 가라앉아서 그런 겁니다. 양은 성인남성이 딱 적당히 배부르지 않게 먹을 정도입니다. 양 적은 여자분들도 혼자 충분히 드실 수 있는 양이에요. 
 

수프에 애호박과 파가 들어 있기는 하지만, 포장봉지에 사진처럼 커다랗게 통으로 들어있는 건 아니고 위에 사진처럼 잘게 썰어져서 들어가 있습니다.  끓이실 때 채소 추가로 넣고, 달걀까지 풀어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의 가장 강점은 국물입니다. 국물 정말 맛있어요. 감칠맛이 아주 휼륭합니다. 그에 비해 수제비의 식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인스턴트식품에게 집에서 직접 반죽해서 해 먹는 수제비 식감을 기대하면 욕심이겠죠??  국물은 아주 훌륭하니, 수제비 반죽은 집에서 하시고 국물은 코스트코 감자수제비 수프로 내셔도 맛있을 것 같네요~^^ 
 

같은 회사에서 만든 비슷한 제품, 누룽 얼큰제비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2023.07.11 - [먹은 것들, 사용한 것들, 해본 것들 리뷰] - [코스트코 식품 추천] 얼큰 누룽제비 (고소한 누룽지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코스트코 식품 추천] 얼큰 누룽제비 (고소한 누룽지와 얼큰한 국물의 만남)

오늘은 비가 오네요. 이렇게 비가 오는 날에는 얼큰한 국물 요리가 땡기죠? 마침 얼마 전 코스트코에서 집어온 얼큰 누룽제비가 보이길래 하나 끓여 먹어봤습니다. 구수한 누룽지와 얼큰하고 시

siwonsiwon.tistory.com

 


 

반응형